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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해진미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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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발아현미밥짓는법 & 발아현미의 효능
작성자 산해진미 (ip:)
  • 작성일 2015-05-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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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아현미밥짓는법 & 발아현미의 효능


현미밥의 까칠깔칠한 식감으로 기피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찾으시는
발아현미의 효능과 발아현미밥짓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겟습니다.
현미를 발아시키게되면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이나 마그네슘, 아연, 철, 인 등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종류의 미네랄이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변화하여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발아현미는 지방대사를 좋게 하는 이노시톨이나 중성지방의 증가를
억제하는 감마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량의 식이섬유의 작용으로 포만감이 지속되고 과식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비만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토코페놀, 감마오리자놀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현미는
거친 피부를 개선하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희게 만들어줍니다.
동맥경화와 혈전증 예방, 콜레스테롤수치를 저하시키는 성분과
항산화작용, 암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감마아미노산은 백미의 10배 이상이 함유 되있습니다.

발아현미밥짓는법
첫째로 일반쌀과는 다르게 손가락으로 흔들어 씻어야됩니다.
현미, 발아현미의 쌀눈은 영양이 집중된 곳이므로
씻을때는 쌀눈이 떨어져나가지 않도록 손가락을 갈퀴 모양으로 만들어
씻되 흰쌀처럼 박박 문질러 씻는건 좋지 않습니다.

발아현미밥짓는법
두번째로 물의 양입니다.
압력밥솥으로 지을때는 쌀의 1.2배, 일반 밥솥이라면 1.5배의 물을 부어
최소 1시간에서 하루정도를 담가두셔야됩니다.
시간이 없다면 따뜻한 물에 40분정도 담가 놓는것도 좋은 방법중 한가지입니다.

발아현미밥짓는법
세번째로 천일염을 넣는 것입니다.
현미 1컵에 1g분량의 천일염을 넣습니다.
소금을 첨가하게되면 현미의 생명력과 치유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산해진미에서는
여러가지의 잡곡들도 판매를 하고있지만
몸에좋은 발아현미를 판매를 하고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편하게 발아현미로 밥을 해드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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